본문 바로가기
여행 준비

우즈베키스탄 기차표 온라인 예약 방법

by 떠나볼까 2022. 9. 25.
반응형

***J 특성상 여행 계획에 차질이 생기면 안 되기 때문에 수수료가 발생해도 예약을 했다.

 

우즈베키스탄 기차표도 카자흐스탄과 동일하게 예약하기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한데, 구글 계정 연동이 가능해 좀 더 편리하다. 

 

우즈베키스탄 철도청 주소: https://chipta.railway.uz/en/home

 

O'zbekiston Temir Yo'llari

 

chipta.railway.uz

 

예약 방법:

1. 상기 주소 통해 접속 후 출발지∙목적지 및 출발 날짜 선택하여 조회

 

2. 원하는 시간대의 기차 선택 후 하단에 뜨는 ‘Continue’ 클릭 통해 다음 페이지로 이동

 

3. 원하는 기차 칸 및 좌석 선택 (2개 이상 시 좌석 두 개 클릭하면 된다)

Сидячий: 앉아서 가는 좌석

 

4. 좌석을 클릭하면 그 밑에 탑승객 정보 기입란이 추가돼 아래와 같이 나오는데, 필수 기입 정보는 아래와 같다.

생년월일은 여권 정보에 맞춰 기입함 (예: 일/월/년 순으로)

 

대략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된다. (정보보호상 성, 생년월일 및 여권번호는 제외했음)

продолжить (=continue) 클릭 시 다음 페이지로 이동

продолжить = Continue, 오늘도 러시아어 하나 배웠다

반응형

 

5. 입력한 정보에 문제가 없으면 아래 동의 버튼 클릭하여 결제를 진행할 수 있다.

결제 방식에는 총 4가지가 있는데, 사용할 수 있는 방식은 아래 두 가지인 듯 싶다..

Stripe: 유로, Paysys: 달러 결제

 

 

22.9.25 00:30 기준으로 각 두 결제 방식에는 차이점이 있었는데, 그것은 결제 화폐가 아래와 같이 다르다는 점이었다.

결론적으로는 PaySys가 1,300원 정도 더 저렴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결제 방식 결제 금액 환산 금액 실제 결제된 금액
현장? 100,000so'm KRW12841.13 -
£9.31 ($9.88) KRW14,384.79 KRW15,091
$9.72 KRW13,831.56 KRW13,762

*처음에는 Stripe로 결제했는데, 시간 초과로 인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결제되었다가 바로 환불 처리되었다.

 

 

PaySys와 Stripe 결제 페이지:

PaySys 결제
Stripe 결제, Approx. $9.88, 왜 좀 더 비싼지 알겠다

 

6. 결제 완료하면 아래 페이지로 넘어가며, 내가 예약한 티켓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메일로도 아래와 같이 메일 온 것을 확인할 수 있음, 구글 계정 연동 해당)

지메일로도 이티켓이 온다


결론:

현장에서 예약하면 수수료 지불 없이 12,841원 (=100,000숨)의 금액으로 예약할 수 있겠지만, 온라인 예약이라고 해서 수수료가 엄청 비싸게 발생하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천원도 발생 안 함) 차질 없는 계획하에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온라인으로 예약해도 좋을 것 같다.

끗!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