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자흐스탄/알마티 (Almaty)

알마티 공항에서 시내 가는 방법 (79번, 86번 버스)

by 떠나볼까 2022. 11. 6.
반응형

1. 버스 (79·86번)

구글지도 내 아르바트 거리 기준으로 좌·우 양 끝으로 나뉠 수 있는데, 공항 바로 앞에서 탈 수 있는 92번 버스는 왼쪽 끝으로 가고, 79·86번은 오른쪽 끝을 가는데, 이 버스를 타기 위해서는 공항에서 7-8분 정도 나와야 한다.

 

*92번 버스는 공항에서 나와 오른쪽으로 가면 바로 탈 수 있다! 

 

택시보다는 주변 구경도 할 겸 버스를 타고 이동했다.

92번/79·86번 버스 정류장 위치
92번/79·86번 버스 노선도

 

지도에서 안내하는 것처럼 알마티 공항을 나와 오른쪽을 끼고 직진해도 되고, 앞으로 직진해 나중에 정류장 근처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도 된다. (처음 왔을 때는 오른쪽은 조금 위험해 보여 앞으로 쭉 갔다)

알마티공항 (앞으로 이동하다 잠시 뒤돌아서 찍은 사진)
공항 앞 풍경

 

앞으로 쭉 가면 이런 도로가 나오는데, 계속 가다 횡단보도가 나오면 건너면 된다.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어 눈치껏 건너야 하지만 차들이 사람 보면 멈춰 주기 때문에 건너는데 어렵진 않다)

정류장 가는 거리
횡단보도

반응형

건너서 가다 보면 아래 사진과 같이 정류장이 있는데, 여기서 79·86번 버스를 탈 수 있다. (유리 상단에 버스 번호별 노선도가 붙어 있는데, 거기서 어떤 버스가 정류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정류장 & 노선도

 

버스비는 22년 10월 기준 150텡게였는데, 기사 아저씨에게 돈을 드리면 아래 사진과 같이 영수증을 끊어 준다. (간혹 기사 아저씨가 영수증을 주지 않으실 때도 있었다)

버스 내부 & 영수증 (당시 영수증을 잃어 버려 다른 버스 영수증으로 대체)

 

 

2. 택시 (얀덱스)

얀덱스 택시는 탑승 위치 및 목적지를 입력하면 나오는 가격만큼만 지불하면 되기 때문에 매우 편하다. (가격은 시시각각 달라질 수 있음)

내가 이용했을 당시 금액은 1,120텡게였는데, 버스비랑 비교하면 10배가 차이 났지만, 짐이 많거나 야간 또는 편하게 이동하고 싶으면 얀덱스 택시를 추천한다. (공항 앞은 혼잡해 조금 나와 잡는 걸 추천한다)

아르바트 거리까지 1,120텡게

 

 

카자흐스탄 여행에서는 2GIS가 편리하다고 하여 다운 받아 갔지만, 알마티에 있는 동안 구글 지도만 사용해도 목적지까지 가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불편함을 느끼지 못했다. (나중에는 맛집 찾는 용도로 사용했으나, 이것도 포기.. 갓 구글...)

버스 탑승 및 배차시간이 우리나라와 비슷하기 때문에 이른 아침이나 새벽에 이동하지 않는 이상은 버스가 갑인 것 같다.

반응형

댓글